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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건설장비임대 소송 방법이 궁금합니다
작성자 이영태
작성일자 2022-09-19
조회수 42
1. A사에서 건설장비 임대 후 장비 고장으로 인해 작업을 진행하지 못해 손해가 발생

2. 장비 일대(150만원)으로 사용.->따로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음->통상적으로 1일 임대는 전화를 통해 불러서 사용함.

3. 작업당일 건설장비 고장으로 인해 작업이 진행되지 않음.

-> 근로자 조작중 고장이 아니라 처음부터 작동이 되지 않음.

장비기사에게 최대한 빨리 고쳐서 작업을 하자고 요청함. 결국 수리가 되지않아 A사에 전화해 장비 교체를 하던가 조치를 취해달라고 함.->A사에서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임대장비는 고장으로 작업을 하지 못함.

4. 손해발생 비용 - 고속도로 교통차단비(대행업체) : 150만원

근로자 노무비(2명) : 35만원

기타 숙식비 및 경비 :55만원

비용 중 관리자 비용 및 차후 다시 작업시 발생되는 손해는 제외하고 순수 당일 투입비만 작성여 A사에 보냄.->메일 및 영업담당자 문자메세지

5. 손해발생에 대한 조치로 A사에서는 차후 장비 사용시 1일 장비를 지원하겠다고 함.

나머지 손해에 대해서는 건설장비 임대 계약서를 얘기하며 본인들도 책임을 질 수 없다며 못받아들일시 소송을 해야한다고함.


궁금점 이러한 경우 민사소송을 제기해야 하나요?

금액이 얼마되지 않는데 소송비용등은 어떻게 되는지,
저희 잘못없이 임대인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인데
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궁금하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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